갤럭시s10 5g 스펙을 알아볼께요
세계최초로 5G를 개통했다는 모델이 바로 갤s10 5g모델인데요
성능이면 성능 뭐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고하는데, 어떤 부품들을 사용했고
스펙은 어떤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모든 자료는 공개된 내용을 토대로 기술하고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cpu의 경우에는 엑시노스9시리즈인 9820을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는 8G램을 장착하고있습니다. 저장메모리는 기기에따라
256G와 512G로 나오고있는데 당연히 512G모델의 가격대가 더 높습니다.
이제 노트북과 램과 저장용량의 차이가 거의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무려 6.7인치로 노트와 크기면에서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슷하다보다는 오히려 더 큽니다. 찾아보니 노트9의 경우 6.4인치군요.
노트10에서 7인치대를 볼 수 있을까요, 옛날에 처음 나온 갤럭시탭이 7인치였죠.
해상도도 엄청납니다. 3040에 1440입니다. 뒤에 펜타일 서브픽셀등등의 기술은
봐도 잘모르니기에 한번 보시면 될 것 같고, 고릴라 글래스 6을 사용하고있습니다.
s10e의 단점중의 하나가 고릴라 글래스 5를 사용했다는 점이죠.
더욱 강화되서 고릴라가 아닌 고질라 글래스는 안나올까요 (써얼렁)
네트워크나 근접통신은 스펙표를 봐도 잘 모르겠군요.
카메라는 전면이 듀얼이며 후면이 무려 쿼드입니다.
s10+가 트리플이였는데 한술 더 떠서 쿼드로 가고있습니다.
전면 렌즈까지 합치면 펜타를 넘어서 헥사가 되어버렸겠군요.
렌즈값만하더라도 상당히 많이 나올것 같습니다.
운영체제는 기본 9.0파이가 장착되며 두단계까지는 무난하게 지원해줄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 들고다니는 폰이 7엣지인데 파이까지는 지원이 안되고있어서
같은 ap를 사용하는 노트fe의 파이 업데이트를 기다리고있습니다.
사이즈자체는 인치수가 워낙크다보니까 크게 기대는 안하는데
텐플보다 크기때문에 구입전에 핸즈온을 꼭 해보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0년에 s가 등장해서 올해로 10주년이기에 s10이 나왔습니다.
노트를 제외하고 플래그쉽인 s시리즈는 1년에 한대꼴로 나온 모델이되겠습니다.
꾸준히 히트치는 그러한 모델이 되었죠. 열번째모델인데 문제는 s는 홀수가 명품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s3와 s7등이 그렇다고하는데 저는 그냥 하는말인 것 같아요
제가 비싼돈주고? 플래그쉽을 사는 이유는 카메라에있는데요
그렇다고 화웨이의 p20이나 p30을 갤럭시s시리즈와 비슷한 가격을 주고 사기도 그렇고
AS문제때문에, 결국 가장 카메라화질이 좋은 모델을 구입하려면 s시리즈로 가는것이 좋은데
현존하는 스마트폰중에서 가장 상위급에 속하는 퀄리티를 보여주기 때문이지요.
게임도 안해서 속도등은 크게 상관이 없는데 카메라 사진이 잘나오면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항목이 없을정도에요.
s10 5g모델의 카메라는 앞서 말했듯이 헥사로 구성되는데요
전면의 두개와 후면의 네개입니다.
전면의 두개는 1000만화소급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제 전면카메라도 1000만화소급이 대세가 되었죠.
기본이 1000만화소모델이며 하나가 더 있는 카메라는 심도를 계산하는 카메라입니다.
보케기능등이 대폭 강화되겠죠. 쉽게 말해서 아웃포커싱기능입니다.
심도카메라까지 있다면 거기에 ToF 센서를 사용해서 좀더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을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후면은 더 대단합니다. 기본과 망원 그리고 광각으로 구성되었으며 거기에 추가로 심도카메라가 들어갔습니다.
조리개는 가장 밝은 카메라가 1.5까지 지원한다니 야간에도 보다 또렷하고 밝은 사진을 얻을 수가 있지요.
갤럭시s시리즈가 카메라가 최고급이다 보니까 다른 모델보다 구입할때 한번 더 고려하는 모델이 되었어요.
하지만 s7시리즈에서 센서변화가 없다고해서 바로 구입하기가 조금 꺼려지기는 합니다.
실제로 s10+모델과 s7을 번갈아가며 같은 모델을 놓고 사진을 찍었는데
두사진의 퀄리티차이가 압도할정도까지는 아니고 조금더 좋은편인지라
s7엣지를 계속해서 사용할 것 같기도 합니다. 예전에 갤럭시줌처럼 카메라 특화된 스마트폰이
나와주면 가격대가 좀더 높더라도 구입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폴드정도의 가격대라고 해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