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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이슈가 커지는 싼타페tm 진동 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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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와 더불어 판매량 1,2위를 다투는

현대의 싼타페tm이 진동이 심하다고

뉴스가 나왔습니다. 특히 신호를 위해

정차했을경우 진동이 정말 심하다고하는데요




위는 관련 기사들입니다. 최근에 싼타페tm 진동이 이슈화된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뉴스기사를 보면 소형트럭은 지진계로 측정시 2~3정도이며 15톤 덤프트럭의 경우 4~5이지만

싼타페tm의 경우 5~7이나온다고합니다. 디젤모델이 가솔린보다는 한계가 있어서

어느정도 진동은 나오지만 싼타페tm의 경우 그 정도가 너무심하다는 것인데요



싼타페tm을 직접 타시는분들이 작성한 글을 확인해봤습니다.

글에서 진동이 너무 심해서 환불받고 싶다고할정도로 심하다고합니다.




해당글의 댓글을 보더라도 

진동이 심하고 구입한것을 후회한다는 분들도 보였습니다.

진동에 좀더 유리한 가솔린으로 가지못해서 후회한다는 분도 계셨습니다.



그렇다면 왜 유독 신형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싼타페tm에서 진동이슈가 불거지는 것일까요

자동차를 잘아는 기술자분이 말씀하시길 엔진룸에 진동을 잡기위해 마운트고무가 4개가 있어야하는데

싼타페tm모델에서 앞쪽의 마운트고무가 없기때문에 진동이 더 커졌을것이라고합니다.

원가절감을 위해서 이렇게 해준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디젤 2.0모델인지 아니면 디젤 2.2모델인지 모델특정은 하지 않았지만

구조상의 문제이기때문에 디젤모델의 진동이 커졌지않나싶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심각하기에 해당 차주분들이

직접 현대차본사앞에서 시위까지할정도로 불만을 표현하고 있는데요

오너분들의 고충을 위해서라도 진동을 줄이는 보완작업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싼타페가 가격이 저렴한 모델도아니고 상당한 가격을 보여주는

중형suv이고 이러한 진동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기에

늦었지만 대처를 잘해주길 바라며 싼타페tm 구매예정이신 분들은

디젤모델을 구입하실때 정차시 아이들링 진동등 을 한번 확인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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