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코나를 잡으러온 셀토스, 기아가 제대로 칼을 갈았네요

반응형




셀토스가 26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디자인은 이미 많이 보셔서 다 아실것 같습니다.






볼륨감이 응축된 대범한 스타일

와이드한 그릴, 스포티한 라인, 풍부한 바디감등

다양한 미사어구를 사용하고있습니다. 디자인은 경쟁모델중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모든 외관 디자인은 풀옵션 기준입니다.





흰색상이 잘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시그니처 LED 라이팅그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이쪽까지 라이트가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패턴 그릴이라네요.





큐비클 LED헤드램프





테일게이트 가니쉬





스키드 플레이트 & 듀얼 팁 데코 가니쉬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입니다




내부 인테리어입니다. 특징으로는 10.25인치의 대형디스플레이가 들어갔으며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네요. 경쟁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코나의 인테리어를 보시면

확실히 셀토스가 더 좋아보입니다.





와이드 10.25인치 네비게이션과 UVO 3.0





7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크래시 패드 인몰드 스티치




사운드 무드 램프





네비게이션화면은 이렇게 분할로 구성이 가능하며





선바이저 타입이지만 HUD도 있습니다.





사운드는 BOSE 프리미엄 사운드이구요





스마트키로 원격시동도 가능합니다.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2열에 에어벤트가 있습니다.

코나엔 없습니다.





2열에 열선시트가 들어가고




SUV중에서 은근히 중요한 옵션인 2열 리클라이닝 기능까지 있습니다.

몇도까지 뒤로 조정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좋네요.





엔진은 1.6터보가솔린엔진과 1.7디젤엔진이 있습니다.





트랙션모드도 가능하며




전자식 사륜구동시스템




서스펜션은 주로 고급차에 사용되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입니다.

코나는 2륜이 토션빔이고 사륜이 멀티링크죠





드라이브 와이즈라고 반자율주행관련 옵션들이 대부분 탑재되었습니다.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유지보조 &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후측방출동방지 보조옵션도 동급최초로 적용되었다고합니다.






후측방충돌방지 & 후방 교차 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경고음)




네비게이션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기능입니다

정차후 출발기능까지 적용된 제대로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며

코나의 경우에는 EV모델에만 들어간 옵션이지요. 





고속도로 주행보조 흔히들 HDA로 많이알고 계시는 옵션이죠.

내외관과 여러가지 옵션들을 알아봤는데요

장착한 옵션들을 살펴보면 기아가 제대로 칼을갈고? 나왔다고 봅니다.

코나와 비교해서 옵션은 월등하며, 같은 플랫폼이라고는 하지만

편의사양이 너무 좋아서 한등급위라고까지는 못하겠지만

반등급위의 차량으로 보입니다. 코나가 현재 소형SUV중에서 판매량 1위를 하고있는데

강력한 라이벌이 나온것 같습니다. 

현대기아 고위급회의에서

"코나는 이번에 셀토스한테 시장한번 주자, 기아가 너무 힘을 못편다"

이렇게 이야기한게 아닌가 할정도로 매력적으로 나왔습니다.


물론 좋아진만큼 가격대는 코나와 비교시에 150~200만원가량은 높아지는것 같아서

트림별 가격비교도 해보셔야하며

최근들어 이슈화되는 에바가루관련해서 관련부품사가 어디인지도 관심있게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 셀토스 관련내용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