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쏘나타 센슈어스 가격표와 옵션을보니 가성비가 더 좋네요

반응형

20일에 쏘나타 센슈어스가 출시되었어요.

센슈어스는 터보모델인데, 2.0터보일줄 알았는데

1.6터보로 나왔습니다. 가장 궁금한것들이

출력은 얼마나 상승했는지

외관은 어떻게 달라졌는지

가격은 얼마나 올라갔는지

일텐데요,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의 출력은 1.6터보라

기대만큼 높게 출시되지 못했습니다.

제원표를 보시면 180마력으로 나와있는데요

기존의 2.0 가솔린모델과 비교해볼때 20마력가량이

상승하여 약 10%조금더 인상되었음을 알 수 있어요.

쏘나타 2.0 가솔린의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순간 가속력이 안좋다는 것인데요

쏘나타 센슈어스 시승기를 봐야 알겠지만(아직 시승하신분이 읎네요)

이러한 부분을 많이 개선되었음 좋겠습니다.

얼마나 안나가면 쏘나타 동호회 커뮤니티등에서

2.0 엔진모델은 나와서는 안될 모델;;이라고까지 했을까요.







달라진 디자인을 살펴보면 몇곳의 포인트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좀더 스포티하게 만들었어요.

그릴부분과 범퍼부분, 에어덕트까지 만들어서

마치 bmw에 m패키지처럼 좀더 잘달릴것 같은 이미지입니다.

아래의 기존 모델과 비교해보면 그 차이점이 명확합니다.




그릴을 변경한것이 전체적인 인상을 바꿀정도네요.



뒷부분은 크게 변경된점은 없습니다.

머플러가 추가된것과 뒷범퍼가 소소하게 변경되었어요.

위는 기존의 쏘나타 dn8모델입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가격이 얼마나 올라갔을지도

가장 궁금한 부분중의 하나일텐데요

위의 가격표를 보시면 대략 트림별로 140만원가량

인상되었음을 알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여러가지

추가적인 옵션들이 들어가는등 가격인상에 비해서

추가적인 옵션이 더 좋은편이라 실질적 가격 인하...라고나 할까요.

cmdps에서 rmdps가 들어가고

이중접합유리가 앞유리와 1열유리에 들어가고

6단변속기가 8단변속기로 변경됩니다.

1.6터보가 출력과 토크가 좀더 좋고 연비도 더 좋습니다.

물론 배기량이 400cc가량 낮기에 세금도 낮아져요.

여러모로 좋아보이는데, 가장 중요한 순간 가속력이

어떻게 될지는 시승을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