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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공개!!] 제네시스 gv80 세종류엔진 스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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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운 인기의 제네시스 gv80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gv80에 들어가는 세가지의 엔진 스펙이 모두 공개가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gv80에는 2.5가솔린터보와 3.5가솔린터보

그리고 3.0디젤엔진이 들어가죠.


그리고 가솔린터보엔진들은 개발지연때문에

출시할때에는 디젤모델만 나온다고합니다.

하지만 출시일과는 별개로 출력스펙이 공개되었습니다.


1. 직렬6기통 디젤엔진


278마력 60kg.m토크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기존의 모하비의 3.0 v6 디젤엔진과 비교했을때

출력이 좀더 상승했는데요, 직렬6기통이라

상당히 기대가되는 엔진입니다. 회전질감이라든지

진동을 얼마나 잡았을지 궁금합니다.

회전질감이나 진동등은 감성품질에 상당히 영향을 미치는데

고급차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bmw의 3.0 직렬6기통 디젤엔진의 경우

265마력에 63.2kg.m토크로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직렬6기통디젤엔진, 직렬이다보니 크기가 상당히 커보입니다.


열심히 테스트중인 사진, 차체가 휘청하는 것을 보니 과격한 코너링중인듯


2. 3.5 T-GDi


380마력 54kg.m토크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6기통의 가솔린터보엔진입니다.

다들 눈치채셨겠지만 기존의 3.3 T-GDi엔진에서

200cc를 늘려서 제작한 모델이라고합니다.

3.3모델보다 출력이 10마력이 상승했습니다.

아마도 gv80에서 최상위 트림으로 나올것 같습니다.

연비는 g90에 들어간 3.3터보엔진이 8.8정도이니

비슷하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벤츠와 bmw의 3.0 가솔린터보모델들과 비교했을때

아무래도 배기량이 500cc 더 높기에

마력과 토크에서 더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실제가속력과 rpm별 토크가 얼마나 나오는지는 시승해봐야알겠지만

상당한 엔진임에는 틀림이 없어보입니다.




3.5가솔린 터보엔진입니다.




열심히 테스트중인 gv80



3. 2.5 T-GDi


가장 나중에 공개된 엔진인데 304마력에 43kg.m토크의 출력입니다.

3.5가솔린터보엔진이 6기통인반면에 2.5가솔린터보엔진은 4기통입니다.

출력은 충분해보이나 4기통이 조금 아쉽습니다.

아마도 gv80에 5천만원후반대로 나오는 엔트리트림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엔진입니다. 

가장 가격이 저렴할테고 디젤선호도가 예전만큼은 아니라서

가장 많이 찾는 모델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gv80 엔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부록1. 모하비와비교




많은분들이 모하비의 디젤엔진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했는데

새로 설계가 된 직렬6기통의 디젤엔진이 들어갔습니다.

출력이 조금 더 상승했네요. 모하비의 경우 gv80보다 살짝 작지만

가격대가 4700에서 시작하는등 상당한 가격을 보여주고있죠.



gv80 3.0 디젤연비의 경우 모하비가 힌트가 될 수 있는데

9초반대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록2. 기존의 3.3T-GDi 스펙과의 비교


기존의 3.3 가솔린터보모델도

출력이 차고 넘쳐서 불만이 있는분들이

별로 없었을텐데 3.5터보에서는 3.3터보보다

출력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성능에서 기대해볼만하며

연비는 8중반대정도 나올것으로 생각됩니다.

gv80이 연비로 타는 모델이 아니죠




부록3. 테스트중인 gv80 사진들







22인치 휠이 인상적입니다.

최상위트림에만 22인치가 들어갈것 같은데

옵션으로도 선택이 가능하게 할 것 같습니다.

익스테리어옵션등으로 말이죠.



전체적인 라인은 상당히 잘 빠졌습니다.

팰리세이드보다 휠베이스가 길어서

실내공간이 더 길것같다는 사람들도 있던데

비율과 무게배분쪽에 중심을 많이 잡아서

프로포션과 비율등을 x5와 gle대비해서 제작한 모델이다보니

실내공간이 좁지는 않겠지만 아주 넉넉하게 나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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