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셀토스, 기아차 월판매량 1위에 오르다

반응형



기아차에서 판매량 1위가 

k7프리미어도 아니고

쏘렌토도 아닌

소형suv인 셀토스가 차지했다고합니다.

무려 4달연속으로 소형suv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인기가 상당히 뜨거운 모델인것 같아요.





지난달에도 6136대를 판매하면서 기아차 판매량1위를 달렸습니다.

저는 k7이 가장 많이 판매되지않을까 했었는데

k7은 6000대가 판매되었다고하네요 비슷하게 판매된것 같습니다.

쏘렌토의 경우도 풀체인지가 내년상반기로 얼마안남았음에도

불구하고 5600대가 판매되는등 끝까지 인기가 좋은 모델인것 같아요.




잘팔리는이유는 몇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대부분 동의하시는 부분이

경쟁모델들에 비해서 비교적 큰 차체크기입니다.

경쟁모델은 현대의 코나와 쌍용의 티볼리등을

들수가 있는데요, 셀토스가 이중에서 가장 크기가 큽니다.

크기가 크다는것은 실내가 더 넓다는 이야기인데요

실제로 탑승해보면 1열공간과 2열공간이 괜찮은편이라

충분히 패밀리suv로도 활용이 가능해보입니다.





가격대의 경우 비슷하거나 조금더 높은편이지만

한등급위의 투싼이나 스포티지, 코란도등을 선택할것이 아니라면

가격대가 경제적이기에도 많은분들이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칭찬을 많이 받고있는데

상당히 많은 포인트들을 줘서 화려함을 강조하고있습니다.

기아차만의 직선적이고 날렵한 디자인이 잘묻어나는 

그러한 모델인것 같습니다.





2열 공간이라든지, 트렁크공간도 괜찮은 넓이이기에

많은분들이 전시장등에서 시승해보고 선택하시는분들이 많으신것 같더라고요.

판매량이 늘어나서그런지, 최근들어 도로에서 자주보이고있습니다.





해당 기사는 셀토스의 1위관련된 내용인데

댓글의 경우 그렇게 호의적이지는 않네요.






베스트댓글은 외관은 출중하다고합니다.

살짝 레인지로버도 닮았다는 분도계시고

저도 디자인은 괜찮아보입니다. 향후에 나오는

쏘렌토풀체인지의 경우도 셀토스의 디자인과

살짝 비슷해보이기도하는데요, 쏘렌토도 그렇고

스포티지도 셀토스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나올것 같습니다.

두번째 댓글은 3년이내에 현대차를 능가한다에 500원건다는

다소 귀여운댓글을 달아주셨는데, 기아의 디자인을 칭찬하시는 것 같습니다.

라따뚜이가 나온이유는 차에서 귀뚜라미 소리등 잡소리가

난다는 문제같은데 관련 증상을 접한적이 없어서 멘트가 어렵네요.



관련검색결과인데요 핸들 잡소리에 귀뚜라미소리와 쥐소리가 들린다고도합니다.

구입하실분들은 한번 확인해봐야하는 이슈로 보여집니다.







쏘렌토가 에바가루문제로 시끄러웠는데

5600대가 판매되었다는사실에 놀라시는분도계시고

더불어 싼타페 언덕 이슈도 함께 이야기하고있습니다.

품질문제가 계속해서 나오는부분은 안타까운부분입니다.

사후처리를 잘해줘야하는데 제눈에는 미흡해보이네요.





디자인이 좋고, 뒷좌석도 넓고 연비도 좋아서

많은분들이 선택하신다고 댓글에 작성되어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셀토스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같이보면 재밌는 자동차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