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이전세대와 비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실내 실외 디자인 공개되었습니다

반응형



어제 저녁에 자동차커뮤니티들을 중심으로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의 위장막이 벗겨진 사진들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완전하게 공개된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점점 더 많이 공개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디자인에대한 토론이 많이 이루어지고있네요.


저는 전세대의 ig와 어떤차이가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같은것이라고는 헤드램프의 위치와 그릴의 위치밖에 없고

그밖에 다른것은 모두 변경된것 같습니다.

본넷라인이 전에는 이렇게 나뉘어졌다면

페리버전에서는 일체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헤드램프와 맞닿아있는 본넷라인을 볼 수있네요.


헤드램프의 경우 기존에 곡선라인이였다면

지금은 직선라인을 많이 사용해서 좀더 날카로운 디자인을 보여주고있고

그릴면적이 많이 커졌습니다. 유효그릴면적은 이전세대와 비슷하겠지만

헤드램프를 감싸며 본넷과 맞닿아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하단의 그릴모습은 좀 다른 디자인이며 하단부의 안개등이 삭제되었습니다.




이번엔 뒷모습인데요 리어의 모습도

상당히 파격적입니다. 현대 로고가 붙어있는 트렁크라인을 보시면

많이 기울어졌습니다. 그리고 그아래에 리어램프가 일자형으로 이어진형태로

입체적으로 부각시킨것을 볼 수 있습니다. 후진할때 가벼운 접촉사고가 있을때

왠지 리어램프가 자주 손상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 머플러부분도 크롬라인으로 강조된것을 볼수가 있죠.

잘보이지는 않지만 c필러쪽 쿼터글라스도 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리어디자인은 아우디a7과도 조금 비슷해보이기도합니다.




측면사진을보면 트렁크라인이 상당히 독특합니다.

그리고 머플러의 위치도 좀더 위로 올라온것 같습니다.

휠디자인도 한번 보시고요

쿼터글라스부분이 휠베이스가 길어져서 달라졌는데

뭔가 라인이 롱휠베이스느낌도 납니다.





전면부인데요 풀체인지라고해도 될것같은 변화입니다.

헤드램프와 헤드램프 옆으로 보이는 부등호모양의 라이트도 독특합니다.

데이라이트로 보여지는데, 마름모그릴모양과 일체형으로 나왔습니다.

지금 사진을 보면 그릴이 전체적으로 불빛이 들어오는것처럼 보이느데

이부분은 직접 야간에 봐야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각도의 라이트사진인데

리어램프의 가로로 한줄이 인상적이네요




데이라이트부분이 턴시그널부분이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데이라이트였다가 방향지시등을 작동시키면

이처럼 턴시그널이 켜지네요.






실내에 특히 호평이 많았는데요

계기판의 디스플레이와 센터페시아의 디스플레이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면적으로 봤을때 12.3인치로 보이며

이전세대의 그랜저와 비교했을때 완전히 다른 실내인테리어를 보여주고있습니다.

그리고 앰비언트라이트도 곳곳에 보이는등 인테리어 고급화에 신경을 많이 썼네요.

버튼식기어로 변경된점과, 수납공간이 기어버튼 아래쪽에 있는것도 포인트입니다.





제가 예전에 쏘나타의 인테리어에서 고급감을 좀더 높여서 나올거라고 예상했는데

지금다시보니까 조금 비슷하면서 좀더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앰비언트라이트의 느낌은 이렇습니다.

센터페시아위주로 들어오는데

도어라인에는 앰비언트라이트가 안들어오는것처럼 보이는데

후에 확인을 해봐야할 것 같네요.

쏘나타dn8에서도 도어쪽에 들어오기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도 들어올것으로 예상합니다.



네티즌분들의 평가인데요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만

파격적이라는것과 괜찮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디자인이 파격적이긴한데

실내등이 많이 업그레이드되어서 

출시한다면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이상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공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