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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쏘나타 터보가 공개되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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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dn8의 쏘나타 터보가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모델은 북미버전인데요, 프론트범퍼와 리어범퍼와

머플러등에서 변화를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말모델의 경우

프론트범퍼가 조금 이상했기에 이번에 새롭게 나온다는 쏘나타 터보의

범퍼는 괜찮은 것 같네요, 나중에 연식변경등을 한다면 범퍼디자인을

조금 만져주기를 희망합니다

 

디자인이 지금 확실하게 보여주는 각도로 찍지는 않았지만

딱 보기에도 범퍼가 많이 달라져보인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원래 초기부터 터보모델을 감안하고 만든것인지 착각할정도로?

디자인이 제법 괜찮아 보입니다

터보모델은 기사에 나온것으로 볼 때에 1.6Tgdi를 사용할 것으로 보여

출력은 더 좋아질것 같지만 기존 2.0엔진과 비교할때 아주 큰 가격인상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가격이 올라가기는 하겠지요

그리고 왠지 bmw의 m스포츠패키지처럼 터보팩으로도 나올것 같습니다

지금 벨로스터 n패키지처럼 말이죠

그것도 아니면 범퍼를 교체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후면부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머플러부분인데

더블은 아니고 오른쪽에 듀얼로 하나만 두었네요

후면디자인은 전면부보다는 충격?이 덜했기에

전체적인 디자인 밸런스가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레드컬러가 터보의 상징적인 색상인것 같습니다

영문명으로 레터링이 되어있는것이 더 고급스럽게 보이기는하네요

 

 

여기보이는 헤드램프는 터보모델에만 적용된 모델은 아니고

지금 국내에서도 선택이 가능한 헤드램프입니다

카탈로그에서는 두번째에 위치한 헤드램프이네요

리플렉터위주의 헤드램프인데 디자인이 독특하니 나쁘지 않아요

 

 

측면에는 이렇게 공기가 빠져나가는

에어로다이나믹을 도와주는 파츠가 추가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터보이다보니 잘달리는 이미지에 신경을 쓴것 같습니다

저부분이 차에 엄청난 효과를 더해주는것까지는 아니지만

일정부분 도움이 된다고하니까 말이죠

 

위는 해당 베스트 덧글들인데요

지금 신형 쏘나타의 경우 품질문제로 생산중단이 걸린 상태라서

저런 덧글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멀쩡한 신차엔진도 터지는데, 터보니까 더 빨리 터지겠네라는

아주 풍자가득한 덧글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제일 중요한 엔진도 못만드는 주제에 터보모델을 왜내놓냐

하는 의미가 함축된 댓글이 2위를 차지하였어요

3위는 디자인만 좋지 기본에도 충실하라는 현실적인 충고가 차지했습니다

저도 동의하는데요, 품질관련 이슈가 없도록 많은 발전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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