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k7 페이스리프트 사전계약정보 공개되었네요

반응형

오늘 검색어 상위에 k7 페이스리프트가 올라와서 공개가되었나보구나 하고서는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공개가 되어있었습니다. 몇번 스파이샷들은 봤는데 오늘에서야 전체가 공개된 모델이 나왔네요. 아래가 전면도의 모습인데요 달라진부분은 크게 헤드램프와 그릴인 것 같습니다. 포그램프의 경우 사진상에서는 제대로 확인되지 않는데 1구짜리 led램프정도가 달려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사진보다는 랜더링 그래픽같네요.



비교군으로 현행k7을 가져왔습니다. 헤드램프가 그릴과 이어지면서 라인을 형성하는 모습으로 변했으며 그릴모양도 좀더 면적이 넓어지고 입체감이 더 커진 느낌입니다. 하단에 이어지는 크롬라인이 그릴라인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이네요. 차는 무조건 신형이라는 의견이지만, 의견들이 분분할 것 같습니다.



메인에 검색을 해보면 6월중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하네요 6월에 사전계약하고 7월에 출고가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를 좀더 자세히 보면 사구로 늘어났습니다. 지금 현행모델은 3구인데 점점더 늘어나고 있네요. 헤드램프가 길어지면서 대표적인 디자인의 변화입니다.



리어램프인데, z자 모양은 비슷한데, 점선으로 양옆의 리어램프가 이어졌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듯한 디자인인데 아우디 a7에서 본것 같은 느낌이기도합니다. 그랜저ig도 그렇고 리어램프가 이어지는 디자인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사진인것 같은데요, 라인만 살짝보이고 제대로 보이지 않는 이미지네요. 와이드 프리미엄 인테리어가고 명명하고 있습니다.



뒷모습입니다. 리어램프의 사이드아웃라인은 그대로인 것 같은데 인라인의 경우 윗쪽이 길었던 디자인이 아래쪽이 길어진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리어램프를 이어주는 라인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리어램프 위쪽으로 이어진 크롬라인은 삭제가 되었습니다. 리어램프의 큰 변화덕분에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변화폭이 더 커보이네요.




내부인테리어사진인데요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졌습니다. 안봐도 10.25인치임을 알 수 있을것 같은데요, 최근 나오는 현대와 기아자동차의 내부에 10.25인치는 폭넓게 들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면이 큼지막해서 시원하게 디스플레이가 되겠네요. 계기판도 풀lcd로 변경이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나오는 차량들의 인테리어 트렌드에 부합해서 나오고있습니다. 이밖에 기어노브와 송풍구라인등 전체적으로 변화의 폭이 커서 외부보다도 내부의 변화가 더 커보입니다. 



k7 페이스리프트가 나온다면 판매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겠지만 출시이후에 19년 하반기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풀체인지급)가 나오기때문에 잠시 판매량이 늘어나다가 또 헤메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만, 인기검색어에 항상 걸리는 현상을 보면 관심만큼은 대단한 모델인 것 같습니다. 



시승체험단이 곧 여러분을 찾아간다고하는데... 저도 시승체험을 해보고싶긴합니다. 파워트레인의 변화도 있을 것 같습니다. 2.5엔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