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쏘렌토 풀체인지 에바가루 이번에는 어떻게 될까요

반응형

기아차홈페이지에서도 이제 곧 출시한다고

쏘렌토풀체인지 이미지가 업데이트 되었어요.

기존에 싼타페와 더불어 국내의 투탑체제의

패밀리suv이기에 많은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있는데, 전장이 더 길어져서

3열까지도 쓸만한 공간이 나올것으로

예상되기에 더더욱 기대가 큰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다른관점에서 에바가루관련되서

걱정이 좀 되는데요, 기존의 쏘렌토가

에바가루 문제가 많았던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쏘렌토에는 두온공조에서 제조한 

부품이 들어가는데요, 이 부품에 문제가 있어서

에바가루가 쏘렌토 내부로 유입되는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들리는 소식으로는

새롭게나오는 쏘렌토 풀체인지 에바가루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중의 하나로

두온공조가 아닌 한온공조제품이 들어간다고하는데요

개선품에다가 다른제조사 제품이 들어가는것은 

좋은소식이지만, g70에 한온공조 제품이 들어가는데

이 모델에서도 에바가루 등이

발견된다는 안좋은 이슈가 있었어요.

출시전까지는 아직 정확하게 이렇다고

할수는 없겠지만, 이번만큼은 

쏘렌토 풀체인지에서 에바가루 이야기가

안들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티저 광고가 걸릴정도로 임박했습니다.

위를 보시면 3월 출시예정이라고 쓰여져있으며

전체디자인도 대부분 공개가 되었습니다.

세부수치는 아직 안나온것 같은데 기존의 쏘렌토가

4800mm이였는데 휠베이스만 40mm가 커졌기에

최소한 4840mm의 전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문제의 에바가루 검색화면인데요

대부분 광고성글들로 가득차있지만

두온공조에서 한온공조로 변경되었다는

소식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십보백보라고

한온공조에서도 에바가루가 나온다면 의미가 없겠죠.

이번에 확실한 개선품을 장착시켜서 에바가루 0%의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눈에보일정도의 입자크기라면

안보이는 크기의 미세입자가 차내부를 가득채울것이기 때문이죠.



다들 에바가루에 대한 중요성을 알기에

많이 다루고있는데요 쏘렌토 풀체인지 에바가루가

과연 어떻게 될지는 아직 누구도 정확하게 알지못합니다.

왜냐하면 아직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에바가루테스트방법도 많이 나와있는데

이번만큼은 잘 고쳐서 나와주면 좋을것 같아요.




'쏘렌토 풀체인지 에바가루 이슈 이번엔 발견되지 않아'

이런식의 제목으로 글을 쓸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상당히 기대하는 모델중의 하나입니다.

싼타페도 곧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할것이라고 하는데

그랜저급의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라고하니 더더욱 기대가 높네요.

쏘렌토가 4세대가 나오는 입장에서 품질을 한단계 레벨업시켰음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