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가격인상된 아반떼 2022년형 뭐가 달라졌지?

반응형

준중형세단으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아반떼 2022년형이 옵션이 추가되서 돌아왔습니다.

물론... 가격도 인상되었죠.

흡음재 보강 및 윈드실드가 적용되었다는데요

전면 유리에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적용해서

주행중 풍절음을 개선했다고하네요.

아쉬운부분은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트림만 적용이 되었다는점이죠.

실내등을 벌브에서 led로 변경했습니다.

다만 요것도 인스퍼레이션만 적용이에요.

스마트와 모던의 경우에는 기존과 같은데

점점 보면 볼수록 이건 인스퍼레이션을 위한 옵션강화가 아닌가하네요.

내장 컬러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트림에서 기본인 일반 오디오시스템이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던은 아예 기본이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었는데요

선택옵션으로 상당한 가격을 자랑했던지라 벌써부터 가격이 얼마 인상될지 기대가되네요;;ㅎㅎ

인스퍼레이션에는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과 동승석 전동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었어요.

모던은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네요.

휠에도 변화를 주었네요

스마트는 옵션조차도 15인치였는데 이제는 17인치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던은 15인치가 기본이였는데 기본을 16인치로 늘려줬네요.

인스퍼레이션은 변화 없습니다.

스마트에 들어가던 직물시트가 아예 삭제되고

기본이 인조가죽시트가 되었어요. 

소수의 구매자는 직물시트를 구입하시는 분들도 있었을텐데 이부분은 좀 아쉽네요.

대망의 가격입니다.

기본화 항목을 하나씩 개별로 계산을 해본다면 

인스퍼레이션을 제외하고 스마트와 모던은 받을만큼 받는다는 느낌이있네요.

10.25인치 옵션가격이 비싸다고는해도 200만원이 올라버리니 부담이 더해졌어요.

좀더 자신에게 맞는 트림과 옵션으로 세분화할 필요가 있어보여요.

 

하이브리드도 비슷한 상황이죠.

기본화 항목을 잘 숙지하셔서 구매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