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e클래스를 사지 말아야할 이유

반응형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외관은 많이 변하지만 실내인테리어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1. 옵션이 부족하다

상위트림인 e300 ex모델만 보더라도 반자율주행기능의 핵심인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옵션이 없습니다. 옵션을 인디오더로 추가해야만 사용가능한 옵션인데요, 가격대가 7000만원을 훌쩍 뛰어넘는 모델이지만 이런옵션이 없는것이 참 아쉽습니다. 비교대상으로 5시리즈의 경우에는 최하위트림이라고 할 수 있는 520i 럭셔리 트림에서부터 들어가있기에 비교해보자면 참 아쉬운 옵션이죠. 출시가 2016년인데 출시했을때와 크게 변화된 옵션이 없습니다.


2. 가격이 비싸다

가격도 높은편인데 프로모션도 그렇게 후한편이 아닙니다.  벤츠는 워낙에 프로모션에 박한 브랜드인것은 맞지만 가격대가 경쟁모델들과 비교했을때 좀 더 높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e300 av모델이 가장 저렴한 6350만원이라 많은분들이 이모델을 선택하지만 옵션이 좀더 보강된 상위급 모델(매트릭스 led헤드램프가 들어간모델)의 경우 무려 7700만원입니다. 여기에 프로모션이 600~700만원가량 나온다고해도 7000만원 이상의 모델은 확실히 가격대가 높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3. 곧 페이스리프트가 나온다

가장 핵심적인 이유중의 하나인데요, 해외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스파이샷들이 속속들이 공개되고있습니다. 현행모델이 출시가 16년 6월경에 되었으므로 보통 3년주기 페이스리프트 3년후에 풀체인지 공식이라면 19년 6월경에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되어야합니다만 이번모델의 경우 흥행에 성공해서 그런지 페이스리프트 시기가 조금 늦춰지고 있네요. 17년정도에 구입했다면, 늦어도 18년정도에 구입했다면 몰라도 19년의 절반이 지난지금 구입하기에는 많이 늦은감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프로모션이 매우 좋은편도 아니기에(과거 e200 대란급이 아닌이상) 반년이내로 신형이 나올 모델을 구입하라고 추천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경험상 구입후에 곧 신형이 나왔다면 마주칠때마다 좀더 늦게 구입할걸이라고 생각한적이 많습니다. 옷이나 신발처럼 자주자주 바꿀수있는 여유가 있는사람이 많지 않기에 말이죠.


4. 거리에 너무 많다

가장 저렴한 모델의 출고가가 6300만원대인 고가의 차량인데 왜이렇게 도로에 많이 보이는 것일까요. 고급스러운 모델일지라도 너무 자주보면 희소성이 없어지는 것 만큼, 떼빙으로 보일 정도로 도로에 e클래스가 많이 보이기에 조금 구입이 꺼려지는 이유이기도합니다.


5. 반전

하지만 위의 이유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e클래스는 베스트셀링카에다가 2위와의 차이가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고있습니다. 단점을 열거하더라도 벤츠니까 라는 한단어에 모든것이 설명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기도해보고 네임밸류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만들어줬습니다. 단점들을 고려해보다가도 한대만 골라야한다면 벤츠e클래스를 선뜻 제쳐두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6. 그렇다면 어쩌라는건데?

지금 타시는 차량이 어느정도 타실만하다면 6개월가량 기다리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가 공개가 되었고 국내에 빠르면 올하반기, 늦어도 내년상반기에 나올 예정이니 그때 옵션보강된 모델을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mbux와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옵션추가된 모델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봅니다. 출고가가 엇비슷하다면 프로모션비용을 상쇄시켜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모델이 나온다면 프로모션은 거의 없을테지만 구입하고 3년가량을 신차효과를 보면서 타고 다닐 수 있기에 저라면 이런방법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