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합니다.

반응형

네이버의 애드센스격인 애드포스트 회원에게 전달되어야할 메일에서 타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서 메일이 발송되었다고해서 큰 문제가 되고있습니다. 한두명이 아닌 총 2,222명이라고하는데요, 규모도 상당히 많은 것 같아요. 메일을 발송한 이유는 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기 위해서라는데요, 유출된 개인정보로는 이름과 주소, 그리고 주민등록번호와 애드포스트 지급액까지도 그대로 노출되었다고합니다. 전화번호까지 유출되었다면 정말 모든정보 유출인데요, 유출된 분들은 정말 기분이 찝찝함을 넘어서 분노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애드포스트 수익금까지 노출되어 고스란히 다른사람들에게 공개가 되어버리기에 문제가 더욱 심각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가 이번에 블로그를 개편하면서 애드포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더욱 많은분들이 가입을 하고 있는과정에서 이런 유출사고가 터져서 문제가 더 이슈화되는 것 같습니다.



이에 네이버는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안내메일을 고지하고, 방송통신위원회 등 유관기관등에도 신고를 진행하였으며, 발송된 이메일의 경우에는 읽었든, 읽지않았든 강제 삭제조치했다고합니다. 개인의 메일함을 마음먹으면 모두다 볼 수 있다는 점도 보여주었었죠. 댓글들의 분위기는 네이버의 행태를 비판하며 중국과 공산당도 아닌데 이렇게 모든 것을 다 통제한다니, 불안해서 네이버를 사용할 수 있겠냐, 라고 이야기하고있습니다. 솔직히 일반 개인들까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 고위공직자나, 유명인, 연예인들의 경우 조회를 해봤을 수도 있기에(그러한 권한이 모두 있기에) 더더욱 불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에 네이버는 보안사고 관련해서 후속조치를 완벽하게 해서 보다 발전적인 네이버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개개인의 메일에 접속해서 읽은 메일조차도 삭제하는 행위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2,222명의 정보만 나갔는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도 좀 충격적인 사건이였고, 네이버가 어떻게 조치하는지 관심을 갖고 지켜볼예정입니다.




반응형